‘깊이, 한 걸음 위로’ 프로젝트는 전문적으로 사진교육을 받은 사진가가 시각장애인(정안인 사진그룹 포함)과 작업할 내용을 준비하여 진행하고, 전시하고 책으로 꾸미는 프로젝트 입니다. (요약: 디렉터가 사진작업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시각장애인(정안인 사진그룹 포함)이 참여하여 작업하는 프로젝트)

이번의 디렉터 공모는 시각장애인의 사진 활동이 주로 언어적 지시에 의존하여 활동하여 온 것에서 벗어나 주제를 가지고 주제에 맞는 사진 활동으로 진행하기 위한 작업으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시도로 시각장애인들의 사진활동에 깊이를 더하고 한 걸음 더 향상시키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 동안 사진공간 배다리는 시각장애인의 사진 활동에 관심을 갖고 교육, 촬영, 전시, 봉사, 프로젝트 진행, 책자 발간 등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또한 부속기관으로 국내 유일하게 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사진전문갤러리 ‘북성동갤러리’를 만들어 시각장애인 작가 발굴에도 힘써왔습니다. 이에 현재 19명의 소속작가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에게 다양한 사진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공간 배다리는 ‘깊이, 한 걸음 위로’을 진행할 디렉터를 아래와 같이 공모합니다.

– 아 래 –

신청자격 (활동 기간 중 한국 거주 예정자 중 아래 중 한가지 자격만 갖추면 됨)
– 사진 및 미술 전공자 (대학원 및 해외 유학자 우대)
– 국내외 사진 및 미술 비엔나레 참여자
– 시각장애인과 사진 및 미술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자

모집인원
1~2인 (시각장애인 및 정안인 참여작가의 인원이 20명 이상일시는 2명의 작가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1명을 선정 할 수도 있음.)

디렉터 활동비 지급
50만~100만원 (1인 선정 시 100만원, 2인 선정 시 개별 50만원)

디렉터의 역할
1) 공동 작업할 프로그램 작성 (주제 : 자유)
(참고) 1차 작업 전시 내용 (http://uram54.com/index.php?mid=past&page=2&document_srl=92125)
2) 공동 작업을 이끌고 결과물을 전시하고 책자로 발간하는 과정 인도 (시각장애인과의 사진작업에 대한 궁금증에 대하여는 아래 문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uram54@hanmail.net)

주요 일정
– 공모 접수: 2018. 9. 1. (토) ~ 9. 10. (월)
– 서류 심사 및 인터뷰 심사: 2018. 9. 11. ~ 2018. 9. 14. 예정 (개인별 연락)
– 결과 발표: 2018. 9 .17.(월) 예정 (홈페이지 발표)
– 프로젝트 진행: 발표 후 ~ 11월 이내
– 전시예정일 : 12월 6일 ~ 12. 21 (기간과 날짜는 미확정임)

제출 서류 (아래 서석 다운받아 작성 할 것)
– 신청서 1부
– 프로그램 제안서 (다운로드)

기타사항
– 이 작업은 인천광역시의 ‘천개의 문화 오아시스’의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작업의 결과물에 대한 소유권은 시각장애인 및 정안인 참여작가 소유입니다.
– 발간된 책의 판권은 갤러리에 있습니다.

문의: 010-5400-0897

Categories: Announce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